보도자료
보도자료
 정보광장 보도자료
게시글 확인
제목 서울과기대, 재학생 맞춤형 고용 위한 ‘취업·진로 상담실’ 개소 날짜 2023-06-28 조회수 1612
작성자 취업진로본부
첨부파일

 

서울과기대, 재학생 맞춤형 고용 위한 ‘취업·진로 상담실’ 개소
- 재학 단계별 맞춤형 고용서비스 지원으로 재학생의 노동시장 진입 촉진
- 청년 구직단념자 감소에 기여하고, 학교-노동시장 이행(School to Work)을 촉진

 

 

 

 


□ 서울과학기술대학교(총장 이동훈, 이하 서울과기대) 취업진로본부가 6월 22일(목) 11시 서울 공릉동 교내 제2학생회관에서 ‘취업·진로 상담실’ 개소식을 열었다.

 

□ ‘취업·진로 상담실’은 청년들이 재학 중에 정확한 진로·직업 정보를 얻고, 직무훈련과 일경험 서비스 등 고용서비스 패키지를 조기에 맞춤형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장소로 꾸며졌다.
  ◦ 저학년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기반 직업·진로 탐색 서비스와 신직업·미래직업 프로그램 등을 기초로 심층 상담을 제공하고, 
  ◦ 고학년을 대상으로는 본격적인 취업준비를 수행하는 청년에게 적합한 ‘개인별 취업활동계획’ 수립 과정을 지원한다. 

 

□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는 청년들이 선호하는 훈련과 일경험을 개인별 계획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. 

 

□ 이를 위해서 제2학생회관 1층에 개인상담과 집단상담을 실시할 수 있는 취업진로상담실을 설치하고, 학생들이 편하게 접근하여 자유롭게 진로를 설계하며 산업계 취업 동향 등 고용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첨단 인프라를 구축하였다.

 

□ 서울과기대는 2023년 고용노동부의 청년정책 우선 사업으로 추진된 ‘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’사업에 시범 운영 대학으로 선정되어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년별로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

 

□ 지난 2월 고용노동부는 지역별·대학유형별 분포 등을 고려해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의 다양한 사업 모델을 발굴할 수 있도록, 서울과기대를 비롯한 12개 대학을 2023년 사업 시범 운영대학으로 선정해 ‘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’을 진행하고 있다. 

 

□ 노동시장 이중구조, 일자리 미스매치 등 구조적 요인에 의한 청년의 취업 지연 문제와 이로 인한 청년 구직단념자 증가 우려 등을 해소하기 위해 ‘학교-노동시장 이행(School to Work)'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으로, 시범사업의 운영 결과는 본격적인 차년도 사업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예정이다.

 

□ 변재원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장은 “수도권 국립대학인 서울과기대의‘취업·진로 상담실’을 통해 청년들이 취업 및 진로 설계를 잘 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고, 미래청년들의 일자리 문제해결에 큰 기여를 할 것이다.”라고 했다.

 


붙임  관련 사진 2부.  끝.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▲서울과기대가 재학생 맞춤형 고용을 위한 ‘취업진로상담실’을 오픈했다.

 

 

출처 : 스마트경제 (dailysmart.co.kr)

 

 

목록
서울 노원구 공릉로 23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제2학생회관(52번 건물) 219-1호 취업진로본부 E-mail : job@seoultech.ac.kr

TEL: 채용공고 02-970-9292, 취업관련 프로그램 02-970-9003, 현장실습 02-970-6834
Copyright (c)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Technology. All Rights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