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 제목 | 서울과학기술대학교, 금융결제원과 함께 디지털금융 인재 양성 위한 2025년 현장 직무체험 성료 | 날짜 | 2025-11-25 | 조회수 | 308 |
|---|---|---|---|---|---|
| 작성자 | 취업진로본부 | ||||
| 첨부파일 | |||||
|
[자료문의]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취업진로본부 김선영 주무관(☎ 02-970-9298)
□ 서울과학기술대학교(총장 김동환, 이하 서울과기대)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11월 10일(월)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금융결제원 분당센터에서 ‘2025년도 현장 직무체험 프로그램(기업탐방)’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.
□ 이번 프로그램은 금융산업·지급결제시스템·금융 인프라 관련 직무에 관심 있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었으며, 금융결제원 금융결제연구소와의 협력을 통해 ▲금융결제원 주요 사업 소개 ▲분야별 직무체험 및 금융·IT 기반 업무 혁신 사례 공유 ▲지급결제 프로세스 견학 ▲현직자 멘토링 및 질의응답 등 다양한 현장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.
□ 금융결제원은 국내 지급결제 시스템 구축을 선도하는 기관으로, 금융 공동망 운영, 자금 결제 지원, 디지털 금융 인프라 제공 등 금융 생태계 핵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. 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급결제 업무의 실제 프로세스, 금융 인프라 운영 구조, 디지털 금융 환경에서의 기술적 변화 등을 심도 있게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.
□ 특히 참가 학생들은 전체 프로그램에 대해 5.0점 만점 중 4.83점이라는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, 직무 이해도 향상, 실무자와의 직접 소통, 금융업계 취업 준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.
□ 서울과기대 산업정보시스템전공 재학생은 “금융권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었는데, 필요한 정보를 깊이 있게 알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고, 현장에서 실무자분들의 생생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”며 “앞으로도 다양한 금융기관의 직무체험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”고 소감을 전했다.
□ 서울과기대 정호연 취업진로본부장(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)은 “서울과기대 학생들이 디지털금융 시대에 요구되는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금융결제원을 비롯한 주요 기관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”며 “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직무를 체험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제공하겠다”고 말했다.
□ 한편, 서울과기대는 2025년도에도 고용노동부와 함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, 재학생, 졸업생, 취업 준비생이 다양한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. 12월에는 청년미래직진 프로그램 2탄으로 ‘드론 실습 취업특강’을 통해 실무 중심의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. 자세한 내용은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(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) 홈페이지(https://job.seoultech.ac.kr)에서 확인할 수 있다.
|
|||||